전체기사

신상진 성남시장, ‘제8회 성남시장배 생활체육 댄스스포츠대회’ 개막식 참석…“생활체육 활성화에 최선 다할 것”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6월 28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에서 ‘제8회 성남시장배 생활체육 댄스스포츠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참가자, 대회 관계자, 시민 등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댄스스포츠 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8회 생활체육 댄스스포츠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오늘 대회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성남시는 앞으로도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참가자 여러분께서는 성적보다는 즐거움에 집중해 신나는 리듬에 맞춰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는 성남시민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생활체육 참여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80대 고령 참가자부터 청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출전해 댄스스포츠의 열정과 매력을 뽐냈다. 참가자들은 라틴, 스탠다드 등 다양한 종목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성남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 누구나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