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영주시 평생학습센터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배움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제9회·10회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을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원데이클래스는 계절감과 실용성을 고려해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
먼저 제9회 원데이클래스 ‘할로윈데이 케이크 만들기’는 10월 29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평생학습센터 103호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직접 케이크를 만들며 할로윈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제10회 원데이클래스 ‘손뜨개로 만드는 나만의 카드지갑’은 11월 8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평생학습센터 101호에서 진행된다.
손뜨개를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카드지갑을 완성해 보는 실용적인 수업으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의 50%는 수강생이 부담한다.
할로윈 케이크 만들기는 2만 원, 손뜨개 카드지갑은 1만 원이며, 재료비는 수강 확정 후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모집 대상은 19세 이상 영주시민으로, 신청은 영주시 평생학습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각 강좌 정원은 15명이다.
영주시는 이번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민들이 짧은 시간 동안 창의적 체험을 즐기며 힐링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시민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결과물을 직접 만들어보며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가을의 감성을 담은 이번 강좌가 일상 속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데이클래스 강좌 및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