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주재영 기자 |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성남하이테크밸리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의 핵심 공간인 미디어광장’ 을 완공하고 오는 9월 29일 오후 5시 30분 개장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업단지 근로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됐다. 성남시립예술단의 식전 공연과 미디어월 제막식, 성남청년프로예술단 공연, 경품 추첨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하이테크&푸드페스타’를 열어 문화공연, 기업 홍보부스,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친화형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민선 8기 공약으로, 사기막골로62번길·둔촌대로457번길·갈마치로 등 총 1.2km 구간에서 추진된다. 총 66억 원이 투입되며,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 원을 확보했다. 사업은 야간경관 특화, 미디어광장 조성, 디자인 담장 리모델링, 쉼터 설치 등을 포함한다.
특히 이번에 문을 연 미디어광장은 사기막골로62번길 180m 구간에 설치됐다. 미디어글래스월, 프로젝션 열주, 미스트폴, LED월 등 첨단 시설이 조성돼 근로자와 시민들에게 일상 속 휴식과 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미디어광장 개장을 통해 산업단지 근로자들이 휴식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노후 산업단지를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