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주재영 기자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월 5일 시청 1층 민원 광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구리시협의회 주관으로, ㈜로보큐브테크의 후원을 받아 ‘2026년 설맞이 사랑의 희희망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김영석 ㈜로보큐브테크 대표, 함정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협의회 부회장, 장진영 동북봉사관장, 김복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는 ㈜로보큐브테크로부터 전달받은 지정기부금 3천만 원과 구리시 적십자봉사회 자체 후원금을 더해 설맞이 쌀 등 생필품을 마련하고, 관내 8개 동 희망풍차 결연세대와 취약계층 등 총 550세대에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김복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장은 “지정기부금과 봉사회 후원금으로 마련한 물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행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십자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신 로보큐브테크 김영석 대표님과 적십자봉사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년 새해에도 적십자봉사회가 소외된 이웃을 세심히 살피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는 2019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로보큐브테크의 지정기부금을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