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주재영 기자 |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사회복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통합 업스킬 실무과정’ 교육생을 오는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이론 및 행정 실무, 사회복지 서비스 사례 이해, 시니어 인지 프로그램 운영 및 강사 양성, 직무 소양 교육,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과 면접 특강 등 취업 연계형 실무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주 5일간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 무료를 비롯해 직업훈련 참여 수당과 교통비가 지원된다.
해당 과정은 노인복지관, 재가방문요양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으로의 취업이 가능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수료생 취업률은 85% 이상을 기록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2월 20일 낮 12시까지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의왕여성새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최종 교육생은 2월 24일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시 관계자는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사회복지 분야 안정적 진입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직업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345-2687)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