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주재영 기자 |군포시는 14일, 내년 1월 16일까지 단독·다가구·주상용 등 공동주택을 제외한 3,589호 개별주택을 대상으로 특성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6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산정·공시를 위한 절차로, 시는 건축물관리대장을 포함한 공부 변동 사항을 확인하고 ▲주택 이용 현황 ▲건물 구조 ▲증·개축 여부 등 24개 항목에 대한 현장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결과는 표준주택가격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며, 한국부동산원 검증 → 소유자 의견 청취 →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6년 4월 30일 최종 공시된다.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포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개별주택가격 카카오톡 알리미 서비스’ 도 운영 중이다. 군포시 소재 개별주택 소유자가 신청하면 3년간 연 2회 가격 안내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신청은 군포시청 세정과 방문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알림서비스 신청자 가운데 군포시청 세정과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수건) 을 제공하며,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군포시청 세정과(031-390-0706)**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