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시= 주재영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 보건소가 오는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건강한 나를 만나는 비만 극복 프로젝트 「비만 탈출 주부 운동 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운동이 부족한 주부들에게 체계적인 운동 기회를 제공해 체중 감량과 더불어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운동 교실은 9월부터 11월까지 12주간 주 2회(매주 화·목) 진행되며, 보건소(오봉로 34) 4층 건강마루에서 전문 운동 강사의 지도 아래 ▲근력 운동 ▲스트레칭 ▲에어로빅 등 복합 운동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전후로 체성분 측정을 통해 운동 효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65세 이하(1960년생까지)이며,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체지방률 28% 이상인 시민 25명이다. 신청자가 초과할 경우 신규자와 체지방률이 높은 신청자 순으로 선정한다.
참여 신청은 의왕시 보건소 2층 운동처방실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31-345-35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주부들이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운동 교실이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