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 주재영 기자 |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과 어린이들의 수상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어린이 수상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시민회관 수영장에서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회관 수영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구명조끼 착용법, 부력 도구를 이용한 생존 자세, 위급 상황 시의 행동요령 등 실전 상황을 가정한 생존수영 기술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수상 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기 대응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은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교육 종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 확인됐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 체육지도자의 역량을 바탕으로 수상 안전 분야 ESG 실천에 앞장서고, 시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안전교육 관련 문의는 과천도시공사 수상안전교육 담당자(☎ 02-500-1308)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