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귀뚜라미그룹 후원 ‘2025 모범 학생 장학금 수여식’ 개최…85명에 1억 원 전달

귀뚜라미그룹, 남양주시 미래 인재에 희망 전달…85명에 장학금 1억 원 수여

 

남양주시= 주재영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7월 24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 남양주시 모범 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중·고·대학생 85명에게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수여식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거나 예체능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학생, 생활 태도가 모범적인 학생 등 남양주시복지재단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 원병일 남양주시복지재단 대표이사, 장학생과 가족 등이 참석해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고 미래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진민 회장은 “남양주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학업에 더욱 전념할 수 있도록 이번 장학금이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교육 기회를 넓혀 더 많은 청소년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나눔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우리 시의 소중한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신 귀뚜라미그룹과 최 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귀뚜라미그룹은 산하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장학금 및 학술연구 지원, 교육기관 발전 기금,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40년간 약 567억 원을 사회에 환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