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 치과, 제생어린이집 어린이 대상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실시

분당제생병원 치과 “충치 안녕 치아 튼튼” 구강 보건 교육,

 

성남시= 주재영 기자 |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 치과는 지난 10일, 제생어린이집을 찾아 원아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교육과 불소도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치 안녕, 치아 튼튼’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분당제생병원 치과 의료진이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프로그램은 ▲구강 건강 관련 애니메이션 시청 ▲올바른 양치질 교육 ▲불소도포 시술 ▲칫솔 선물 증정 순으로 구성됐다.

 

특히 치과 의료진이 직접 실시한 불소도포는 치아 표면을 강화하고 충치를 예방하는 대표적인 구강관리 방법으로, 어린이들의 충치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조금 이상했지만 아프지 않았어요”, “이제 이빨에 불소 발라서 벌레 안 생길 것 같아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태완 치과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충치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구강 위생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제생병원은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강좌 등 다양한 교육·보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