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이현나 기자 | 강원문화재단은 20일 춘천 ICT 벤처센터에서 2025년도 제1차 강원 콘텐츠산업 라운드테이블 ‘Contents Insight Da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 분야 종사자 및 예비 창작자 등을 대상으로, 새 정부의 콘텐츠산업 정책 및 AI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한 AI 도입 방법과 전략에 대한 특별강의를 진행하고,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질 예정이다.
첫 번째 강연자는 동국대학교 이종훈 교수로 △새 정부의 콘텐츠산업 정책 최신 동향과 방향성, △강원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에게 미칠 영향 및 기회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서는 모나드 파운데이션 권일재 AI 연구원은 △AI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한 AI 도입 방법과 전략 제시, △미국 AI 산업의 주요 흐름 및 핵심 기술 이해, △AI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변화 방향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후에는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 간 자연스러운 교류를 촉진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신현상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현재 콘텐츠 산업은 전례 없는 성장과 함께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마주하고 있다”며, “단순한 현안 공유를 넘어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해법을 찾는 논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20일까지 행사 포스터의 QR스캔 또는 신청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영상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