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김해시, 여름철 휴가맞이 김해 고향사랑 썸머기부 이벤트 추진
김해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규모 방문객이 찾는 김해 롯데워터파크와 협업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김해 고향사랑 썸머기부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대 2만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김해시 대표 관광지인 김해 롯데워터파크의 입장권을 경품으로 제공하여 여름 휴가철 물놀이 시설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방문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7월 29일 ~ 8월 11일) 김해시에 10만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 신청 시 자동으로 참여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20명을 선정해 김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유효기간 2025년 9월 30일까지)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을 맞이하여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김해시 고향사랑기부에 많은 분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 한도가 2,000만원까지 증액됐고, 기부방법도 고향사랑e음 사이트 외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