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일보 주재영 기자 |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함께 영덕관광택시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영덕을 찾는 방문객들은 보다 편리하고 저렴한 이동 수단인 영덕관광택시 '타보게'를 활용해 교통비 부담 없이 영덕의 자연과 먹거리를 만끽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인 혜택은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한국관광공사 X 대중교통 통합예매시스템 T머니GO 관광택시 출시기념 50% 할인 이벤트 ▲코레일 X 영덕관광택시 연계 할인 혜택이다.
먼저 한국관광공사는 7월 22일부터 대중교통 통합예매시스템인 티머니GO 앱에 관광택시 서비스를 출시하고 그 기념으로 ‘관광택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티머니GO 앱 우측 상단 쿠폰 아이콘 클릭 ‘관광택시 오픈 기념 50% 쿠폰’다운로드 ・결제 시 해당 쿠폰 선택 ・할인 적용을 받으면 된다.
영덕관광택시의 경우, 이용 금액의 60%를 지원하는 기존 혜택에다 티머니GO 앱으로 영덕관광택시를 예약, 결제하면 추가 50%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즉 영덕관광택시 지원금에다 추가 50% 할인가로 영덕의 주요 관광지를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한편, 한국철도공사(코레일)도 영덕을 찾는 승객들을 위한 맞춤형 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7월 2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기존 영덕관광택시 지원금 60% 혜택에 더해 열차표 50%를 할인해주는 파격적인 내용이다.
영덕군 내 모든 기차역(장사, 강구, 영덕, 영해, 고래불)에 도착하는 열차표를 소지한 승객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단, 이 상품은 하루 3팀 한정으로 선착순 지원되기 때문에 영덕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사용방법은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레츠코레일 어플의‘지역사랑여행’메뉴 ▲‘경상권’클릭 ▲지역별 여행 [지역사랑-영덕군] 영덕관광택시 선택 ▲원하는 기차시간 및 영덕관광택시 이용 시간 체크 ▲결제 순이다.
이번 코레일 연계 할인 이벤트를 통해 영덕관광택시를 이용하는 방문객은 대중교통이 없어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의 숨은 명소까지 접근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코레일과 한국관광공사의 관광택시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객들의 교통비 부담이 줄어 영덕 여행의 문턱도 대폭 낮아졌다고 본다.”며 “영덕을 찾아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먹거리를 즐기려는 분이라면 이 두 가지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광택시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재단과 영덕관광택시 타보게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