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 주재영 기자 | 과천시가 오는 8월 1일 개최되는 ‘2025 과천시 청년정책 포럼 – 정책에 청년을 담고, 청년에 과천을 더하다’에 참여할 청년 및 시민을 7월 17일부터 8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2025년 과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청년 당사자와 전문가, 시민이 함께 참여해 과천형 청년정책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포럼에서는 김기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이 ‘새 정부의 청년정책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청년정책의 전반적인 흐름과 과제를 설명하고, 임대환 중앙청년지원센터장이 ‘청년을 위한 도시에서 청년이 행복한 도시로의 도약’을 주제로 청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 시간에는 과천청년네트워크 위원으로 활동 중인 청년 당사자의 발제를 시작으로, 취약청년, 취업,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과천시 청년정책의 방향성과 정책 수요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친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자유토론과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과천의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함께 설계하는 시간도 갖는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포럼은 청년이 주체가 되어 정책을 만드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과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럼은 사전 온라인 신청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참가 인원은 5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청 누리집, 공식 SNS,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